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쉽고 빠르고 저렴한 해외 송금 하는 방법! 해외계좌이체 사이트

by ν경제플레이φ 2020. 7. 27.

 안녕하세요, 캐나다 토론토 워홀러 천조이입니다. 

워홀러라면 필수로 사용하게 될 해외 송금. 오늘은 해외 송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초기정착을 위해서 해외송금이 몇번 정도는 반드시 필요하게 되더라구요.

 

 

캐나다 워홀 해외송금 하는 방법

 

 

 

해외 송금 하는 방법

사실 해외송금하면 뭔가 어려워보이고, 방법도 찾아봐야할 것 같고. 

어떤분들은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다 찾아서 비교해가면서 조금이라도 경제적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저는 경제적으로 꼼꼼한 편은 아니어서 이전에 해외송금에 대해서 검색을 하면 비교해서 뭐가 어떻게 좋은건지, 말은 장황하게 써 있는데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큰 금액을 거래하는게 아니라면 크게 차이가 나는 것도 아닌데 간단하고 편한 걸로 하자, 하고 할 때도 있구요.

 

 

그래서 저같이 경.알.못 같은 사람들도 아주 쉽고 간편하고 저렴하게 해외 송금을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유트랜스퍼입니다. 

 

 

 

 

 

유트랜스퍼를 알게 된 첫 번째는 수수료 면제이벤트 때문이었는데요,

알고보니 해외 송금 방법도 정말 간편하고 이벤트가 끝나더라도 수수료 자체가 정말 저렴하더라구요!

 

현재 진행하는 얼리버드 이벤트는 2020년 7월 21부터 2020년 8월 20일까지 신규가입자에 한해 연말까지 송금수수료 무료혜택이 있습니다!!! 가난한 워홀러에게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ㅠㅠ 현재 캐나다에 계신 워홀러뿐만 아니라, 올해 캐나다 워홀을 계획중인 예비워홀러분들도 미리 가입을 해서 송금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200만원 이상 송금시에는 스타벅스 기프티콘까지 제공됩니다. 보통 이런 이벤트는 랜덤추천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서 저는 굳이 참여하지 않는 편인데 유트랜스퍼 이벤트는 기프티콘 100%제공이라는 아주 좋은 혜택. 더군다나 기프티콘을 받는 횟수 제한도 없네요! 

 

 

 

 

 

해외송금 사이트 : 유트랜스퍼

가장 기본적이고 많이 하는 질문을 정리해봤습니다. 

Q : 유트랜스퍼 송금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현재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송금 수수료는 송금금액 상관없이 건당 5000원!  중개수수료를 따로 받지 않는 점에서 현재 저렴하다고 잘 알려진 카카오뱅크 수수료와 비슷하네요. 

또한, 고객이 유트랜스퍼 서비스를 이용하며 지불하는 수수료는 송금수수료입니다. 해외송금 이용 시 발생하는, 전신료, 중계수수료, 수취수수료(받는 분이 지불하는 현지은행 차감수수료) 모두 받지 않습니다.


* 해외송금수수료 비교

시중은행 인터넷은행 Utransfer

 

Q : 방문이나 공인인증서 없이 가능한가요? 

방문이 필요없는 100% 비대면 서비스입니다. 회원가입 및 이용을 위해서는,

 

1) 본인명의 휴대폰

2) 신분증

3) 은행계좌 

이렇게 세 가지만 준비하시면 되며, 공인인증서는 필요 없다는 점에서도 간편하네요. 

 

 

Q. 송금을 보내는 최소 금액은 얼마인가요?

A.

최소 송금 금액은 원화 기준 3만원 입니다.

단, 국가 별로 매 건 당 송금을 보낼 수 있는 한도가 경우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방법 : 해외계좌이체

해외 송금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회원가입이 필요하겠죠? 회원가입은 기본정보와 핸드폰인증만 하면 금방 끝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가 되면 신분증 인증과 은행 계좌 인증이 필요한데요. 신분증 인증은 본인의 신분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심사까지 최소 1일이 소요가 됩니다. 저는 저녁에 신청했는데 그 다음날 오전에 바로 승인이 됐네요. 

 

 

 

 

 

 

은행 계좌 인증은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금방 끝납니다. 

 

 

 

 

신분증 승인이 완료가 되면 메일로 승인 완료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승인이 완료되었으니 이제 송금을 한 번 확인해볼게요. 100만원을 입력해봤는데 얼리버드 이벤트로 인해 수수료가 완전 면제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가난한 워홀러가 이렇게라도 돈을 아낄 수 있다니 얼마나 다행인 줄 몰라요. 캐나다는 버스한번 타면 3천원... 물가 무섭습니다 ㅠㅠㅠ

 

 

 

 

 

 

환율 적용은 어떨까요? 1백만원을 입력했는데 1,110.11CAD가 나오네요. 네이버랑 한번 비교해봤습니다. 네이버는 1,115.57CAD로 거의 큰 차이가 없네요. 고객센터에 따르면 저렴한 환율도 보장한다고 나오는데 맞는 것 같아요. 

고시환율에 맞게 실시간으로 환율이 변동되어, 투명한 환율을 보장합니다. (일부 타사 서비스의 경우, 고정환율로 환율이 낮아졌을 때도 높은 환율이 적용되어 고객님께 손실이 될 수 있습니다) 환율우대율은 송금 국가별로 상이할 수 있으나, 은행 수준의 우대율을 제공하며, 송금수수료+환율우대 등으로 실지급액 기준으로 매우 저렴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음으로 해외계좌 정보 입력을 할 때는 '받는 분이 입력'으로 해주세요. 제가 저한테 보낼 때는 받는 분이 입력으로 메일 인증을 거쳐 계좌인증을 하면 됩니다. 

 

 

 

 

 

 

인증을 모두 마쳤다면 나머지 정보들을 마저 기입해주세요~~ 그럼 해외 송금 신청 끝! 

 

 

 

 

 

 

 

 

저는 아직 자가격리중이라 은행 계좌를 만들지 못했기 때문에 실제 송금 신청은 하지 못했습니다 ㅠㅠㅠ 하지만 여기까지 입력을 하면 신청이 모두 완료가 되고, 가상 계좌번호로 송금할 시간이 6시간이 주어집니다. 6시간 이내에 송금을 하면 되고, 만약 하지 못하면 자동으로 송금 취소가 된다고 하네요. 송금을 취소하고 싶을 때에도 6시간 안에 취소할 수 있으니 만약의 경우에도 정말 편리하겠네요. 

 

 

 

 

 

 

 

 

 

 

기존의 해외송금신청들은 필요한 정보도, 입력해야 할 것들도 많은데 비교해서 정말 간단하다고 볼 수 있네요! 

카카오뱅크가 그마나 이용하게 편리하고 수수료도 저렴하다고 알려져있는데, 카카오뱅크도 내 계좌번호와 어떤 숫자들을 조합해서 해외 송금 계좌를 만들어서 입력해야 한다고 들었거든요. 유트랜스퍼는 내가 아는 정보들만 기입하면 끝! 

 

 

 

저도 코로나COVID-19 때문에 캐나다 입국금지가 계속 연장이 되면서 입국이 미뤄지다가 비자 마감을 앞두고 급하게 들어왔는데요. 미처 준비하지 못하고 온 것들이 많은데 그래도 이렇게 쉽고 간편한 해외 송금 방법을 찾아서 뿌듯합니다! 

이벤트는 한달 기간동안만 진행되니, 2020년 남은 워홀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